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슈파보이입니다 :)

출고한지 3개월차 쏘렌토 하이브리드 세차를 해보았습니다.

 

저는 세차란걸 해본적이 없었습니다.

이전에 타던 자가용은 그저 비가 오는날엔 빗물세차, 주유소 터널세차, 아주 급할땐 셀프세차장에서 있는 거품솔로 대충 쓱쓱 문지르는게 저에겐 세차의 전부였지요 ;;;

하지만 담당 딜러님이 말해주길 주유소 터널이나 세차장 거품솔은 차에 기스를 많이 낸다고 절대 하지말라고 하시더라구요 ㅠㅠ

지금까지 저는 그것도 모르고 살았네요 ;;;

 

차에 붙은 벌레들

 

그만큼 차에 관심이 없는 차린이였지만 새차를 뽑으면서 자연스럽게 셀프세차에 관심을 갖고 있던 중 차박여행을 다녀오면서 차에 벌레가 엄청나게 붙어버렸지 모예요....

그래서 이번 기회에 셀프세차에 도전해 보았습니다 :)

 

세차용품 세트

 

우선 제가 구입한 세차용품 세트는 이렇게 생겼습니다.

쿠팡에서 ‘세차용품 세트’를 검색하니 쿠팡추천이 뜨는 가성비 좋은 걸로 일단 구매를 했습니다.

제품명은 ‘티렉스 셀프세차 10종 세트’, 가격은 28,000원 정도 하네요

14종 세트도 있었지만 저는 차린이니까 우선 요걸로 선택했습니다.

 

구성품은 버블카샴푸 500ml 1통, 코팅왁스 500ml 1통, 휠크리너 500ml 1통, 유리세정제 500ml 1통, 다용도 세차셀프 버킷박스 1개, 스폰지 1개, 세차수건 4개

이렇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기본에 충실한 것 같습니다 :)

 


■ 셀프세차 방법

물 세척▸세차장 폼 뿌리기▸휠클리너 뿌리기▸카샴푸로 손세척▸물 세척▸유리세척▸코팅왁스

 

저는 세차장 폼을 뿌리고 카샴푸로 한번더 손세척을 해주었는데

적은 비용으로 세차를 하고 싶을때는 세차장 폼 뿌리기는 패스해도 무방할 것 같아요

 

카샴푸 거품과 세차장 폼건

 

우선 세차를 시작하기 전에 버킷에 카샴푸로 거품을 만들어 줍니다.

물과 샴푸 비율은 1:7정도가 적당할 것 같아요

저는 1:5로 했는데 생각보다 스폰지가 물을 많이 먹어서 금방 닳아져버렸습니다. ;;

 

동전을 넣고(요즘은 카드충전식) 고압분수로 물세척을 해주고 세차폼을 한바퀴 뿌려줍니다.

(참고로 세차폼건은 고압분수보다 순식간에 시간이 닳아지니 참고하세요)

 

휠크리너와 카샴푸 세척

 

다음은 휠크리너를 뿌려줍니다. 휠크리너를 뿌리고 휠브러쉬로 세척해야 하는데 제 구성품에는 없네요 ;;;

별도로 브러쉬를 구매해야겠습니다.

세차폼과 휠크리너를 뿌린 후에 오염물질에 녹을때까지 약 2분정도 기다립니다.

준비해두었던 카샴푸를 스폰지로 구석구석 닦아주고 고압분수로 씻어주면 기본적인 세차는 완성됩니다.

 

기본세차 완성 및 물기제거

 

깔끔해졌습니다. 벌레 지우는데 애를 먹었네요 생각보다 잘 안지워져요 ㅠㅠ

검색해보니 ‘버그 크리너’ 제품이 있네요 요것도 하나 구입해야겠어요

세차용품 살게 많네요 ㅎㅎ

다음은 세차타월로 물기를 제거해줍니다. 세차타월은 극세사 재질을 사용해야 차 도장면에 손상이 없고 위에서 아래로 가볍게 쓸어내리듯이 물기를 제거하면 됩니다.

그리고 대형싸이즈가 좋습니다. 몇 번에 쓱싹하면 물기가 금방 흡수되서 편합니다.

 

버킷박스 활용 천장 세척

 

손이 닿지 않는 천장은 버킷박스를 밟고 올라갈 수 있습니다. 생각보다 튼튼하네요

보통 세차장에는 플라스틱 의자가 비치되어 있으나 사람이 많을때는 쓸모가 있을 것 같습니다.

 

유리크리너와 코팅왁스로 마무리

 

다음은 유리크리너를 유리창에 뿌리고 마른수건으로 닦아줍니다.

발수코팅 기능이 있어 빗방울이 잘 흘러내고 와이퍼가 부드럽게 움직여 소음이 줄어든다고 하네요

마지막으로 코팅왁스를 차량 전체에 뿌리고 마른수건으로 닦아주면 셀프세차 마무리 성공!

 

깔끔하게 셀프세차 완성된 모습입니다.

세차요금은 동전으로 총 5,000원 들었습니다.(외부세차만)

동전 시간은 점점 닳아지는데 혼자서 사진찍느라 세차하느라 나름 바빴네요 ㅎㅎ

 

지금까지 차린이 기준, 세차초보 기준으로 세차를 해보았습니다.

 

주변에 보면 전문적으로 셀프 세차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아요

차를 굉장히 아끼는 제 친구의 경우만 봐도 세차용품만 30만원이 넘고 세차시간도 3시간씩 걸리더라구요 ;;; 저는 가성비를 중시하기 때문에 그렇게까진 못하지만

저같은 초보도 기본적인 세차는 손쉽게 할 수 있을 거라 생각됩니다.

그럼 다들 안전운행 하십시요!

 

이상 슈파보이였습니다 :)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09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