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슈파보이입니다 :)

출고 3개월차 쏘렌토 하이브리드(5인승) 리뷰를 해볼까합니다. 

차알못이라 전문적이 아닌 주관적, 개인적인 생각을 담았습니다 :)

∎ 쏘렌토 MQ4 하이브리드 선택이유
 1. 차박에 최적화
 2. 하이브리드 연비, 조용함
 3. 디자인

쏘렌토 MQ4 정면/후측면

저는 3가지 기준으로 쏘렌토 하이브리드를 선택하게 되었는데요 결론적으로 대만족입니다!

차박에 최적화된 차량인 것 같아요.

맥시멀 오토캠핑에 피로감을 느끼던 시기에 쏘렌토가 출시한다는 소식을 듣고

“드디어 차박으로 갈아탈때가 됐다”고 생각하고 바로 플렉스 해버렸습니다.

 

쏘렌토 MQ4 하이브리드 차박

 

이렇게 2열을 눕히면 저희 부부 2명이 누워도 전혀 불편함 없이 여유있게 잘수 있습니다.

(참고로 제 키는 반올림해서 178cm정도 됩니당 :)

저희는 차량용 트렁크 매트를 설치하고 그 위에 차박용 자충매트를 깔아서 평탄화작업을 해주었습니다.

2열 시트를 눕히면 자충매트만 펴주면 완성되고

평상시에는 트렁크쪽에 자충매트를 접어서 보관하면 되니 세팅이 쉽고 편합니다.

오토캠핑시절엔 생각할 수 없는 편안함 :)

 

쏘렌토하이브리드 계기판 연비

 

두 번째는 하이브리드 연비와 조용함인 것 같아요.

가솔린+전기로 가기 때문에 연비가 매우 좋습니다. 제가 차알못이라 연비계산을 할 줄 몰라 실제로 연비계산은 해보진 않았지만 계기판에 찍히는 연비로 평균 18~19km 정도 왔다갔다 하는 것 같아요.

실제로는 맞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 

하지만 확실한건 한번 만땅넣으면 기름을 언제넣었는지 기억이 안날정도로 오래타네요 ㅎㅎ

 

그리고 가솔린에서 전기로 변할 때는 그 고요한 소리가 너무 좋더라구요. ㅎㅎ

저속일 때, 내리막 경사 때, 주행 중 악셀에서 발을 때었을 때 크게 3가지 상황에서 전기로 가동되는 것 같아요.

"다음차는 전기차다잉~" 

 

쏘렌토 MQ4 하이브리드 실내 인테리어

 

세 번째는 디자인입니다.

디자인은 취향, 가치관에 따라 관점이 다 달라서 뭐가 좋다 않좋다를 떠나서 그냥 제 개인적으로 이런 디자인이 너무 맘에 들었어요

네모네모한 느낌이 최첨단을 향해 달려가는 미래차같은 느낌이랄까...ㅎ

인테리어도 이쁘죵. led 계기판, 모든 기능은 터치로 가능하게 되었고

기어변속도 다이얼식이서 유니크한 공간느낌이 살아나는 것 같습니다.

시트는 3가지 옵션인데 저는 갈색으로 했어요. 갈색 이쁘지 않나요? ㅎㅎ

그레이랑 고민많이 했지만 그레이는 관리가 힘들 것 같아서 패스했답니다.

차 좋아하고 부지런하신분들은 그레이도 괜찮을 것 같네요 ;;

 

∎ 주요사양
 - 기본 : 쏘렌토 HEV 노블레스 1.6터보
 - 옵션 : 드라이브와이즈, 스타일, 10.25인치 UVO 내비게이션, 헤드업 디스플레이, 파노라마 선루프

 

시스템 최고출력 230마력, 최대토크 35.7㎏·m 수준이라고 하는데...

전 차알못이라 마력,토크 이런건 잘 모르겠으나 아무튼 잘나갑니다. 밟으면 밟는대로 나가고 오르막길도 잘 올라가요ㅎㅎ

 

운전자세 메모리시스템쏘렌토 하이브리드 계기판쏘렌토하이브리드 헤디업디스플레이쏘렌토하이브리드 서라운드뷰

 

저희는 부부가 운전하기 때문에 운전자세 메모리 시스템을 자주 사용하는데요, 

운전석 시트자세를 세팅해놓고 저는 1번, 와이프는 2번으로 버튼하나로 조작하니 편합니다.

크루즈 컨트롤은 고속도로와 정체구간에서 주로 사용하고 처음엔 못믿었는데 지금은 그냥 믿고 맡깁니다.

서라운드뷰는 주차할 때 앞뒤 각젤 때 많이 봅니다. 

헤드업디스플레이는 운행중 계기판이나 네비게이션을 볼필요가 없으니 더 안전하게 운전에 집중하게 해줍니다.

파노라마 선루프는 차박을 하시는 분이라면 무조건 추천입니다. 뷰가 장난아닙니다. 단점도 있습니다.

선루프로 복사열이 차량 내부로 유입되서 차량실내온도가 높아집니다. 그만큼 자외선 차단이 안된다는 의미겠지요.

하지만 저는 그것보단 뷰를 선택했습니다 :)

 

이 외에 기본적으로 안전, 편의 등 기능이 다양합니다. 스마트합니다.

쏘렌토하이브리드 mq4쏘렌토하이브리드 mq4

 

저는 2020년 12월 8일에 계약하고 2021년 3월 10일에 차량이 출고 되었어요

거의 3개월만에 차를 받았는데 3개월동안 쏘렌토 동호회카페에 가입해서 이런저런 정보를 많이 얻었던 것 같아요 ;)

친환경차 세재혜택 이슈와 기아차 신규 로고 이슈도 있었지만 저는 둘 다 해당사항이 없어서 좀 아쉽기는 하지만 자동차세가 저렴하고 또 저공해 자동차로 인증받아 공영주차장에서 할인받을 수 있는 걸로 만족한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씨뷰, 리버뷰, 마운틴뷰 등 내가 원하는 뷰를 찾아 가볍게 차박을 떠날 수 있다는 매력때문에 앞으로 쏘렌토, 차박이와 함께 즐거운 여행을 자주 다닐것 같습니다.

이상 쏘렌토 하이브리드 리뷰였습니다.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07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